걷기여행길 소개와 걷기행사 안내

홍성 죽도 트레킹과 남당항 새조개축제

내안의 쉼표 2023. 3. 27. 06:47
반응형

죽도는 홍성군 서부면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주위에 대나무가 많이 자생하고 있어 죽도라 불립니다.
죽도는 천수만 내에 있는 작고 아름다운 섬으로 낭만과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천혜의 섬입니다.
남당항 바로 앞 약 3.7㎞ 지점에 있으며 배를 타고 15분 정도 들어가야 합니다.

서해랑길 63코스 트레킹
2023.3.18

서해랑 63코스는 천북굴단지에서 출발하여 남당항을 거쳐 궁리포구까지 11.2km의 거리입니다.

저희는 오후에 죽도 트레킹이 예약되어 있어 궁리포구에서 남당항까지 약 6.5km를 걸었습니다.

어사리 노을공원

궁리포구를 출발하여 천수만을 따라 남당노을 전망대를 경유하는 바닷길 트레킹입니다.

남당항 새조개 축제장

남당항에는 끝물이긴 하지만 새조개축제가 3월 31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12월부터 이듬해 2월 사이에 주로 잡히는 새조개는 살이 매우 통통하고 크며 쫄깃하고 담백한 감칠맛이 특징인 제철 음식입니다.

축제기간에는 어느 식당이나 1kg에 8만 원이며 2명이 먹기에 적당합니다.
저희는 새조개와 주꾸미를 각각 시켜 점심을 먹고 2시에 출발하는 죽도행 여객선에 몸을 실었습니다.

홍성 죽도 트레킹

죽도는 섬 전체 곳곳에 대나무둘레길 탐방로가 잘되어 있으며 전망대와 포토존도 있어 산책하면서 걷기에 안성맞춤 되어 있습니다.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이면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으며 파도소리, 댓잎소리 등 자연과 함께하며 걷는 힐링 코스입니다.

저희는 5시 죽도에서 출발하는 마지막 여객선을 타고 다시 남당항으로 돌아왔습니다.

서해랑길 일부와 죽도 트레킹 그리고 덤으로 새조개 축제장까지 알차게 돌아본 홍성여행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포항 맨발걷기 축제와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이번 맨발 걷기 행사는 포항 송도해수욕장과 송도솔숲 일대에서 오는 4월 29일 개최되며, 맨발학교 포항시지회가 주최하고 포항시 등이 후원합니다. 맨발 걷기는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열풍이 불

sdw00088.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