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기여행길 소개와 걷기행사 안내

겨울바다가 주는 매력 삼척바다 여행

by 내안의 쉼표 2023. 1. 29.
반응형

추위가 몰아치는 겨울이면 모든 것을 내려놓고 따뜻한 곳이나 집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춥다고 너무 움츠리지 마시고 겨울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겨울이 가면 겨울이 또 그리워집니다.

겨울 하면 하얀 눈, 그리고 겨울바다가 떠오릅니다.
누구나 한 번쯤 추억이 있는 삼척 겨울바다를 소개합니다.

삼척 맹방해변

삼척 맹방해수욕장

방탄소년단 BST의 촬영지로 더 유명해진 맹방해변은 삼척시에서 가장 넓은 명사십리해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이면 깨끗한 백사장과 주변에 울창한 송림이 있어 물놀이를 하러 많이들 찾는 대표적 해수욕장이기도 합니다.
또한 화장실과 샤워실, 편의점까지도 있어 차박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고 계십니다.

맹방해변에서 덕봉산해안 생태탐방로를 따라 덕봉산까지 산책코스가 이어져 있어 가볍게 산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덕봉산 해안탐방로

덕봉산해안탐방로(덕산해수욕장쪽)

해발 54m의 덕봉산은 낮으며 아름다운 풍경이 장관이며 맹방 해수욕장과 덕산해수욕장 가운데 위치해 있으며 두 곳에서 모두 덕봉산으로 들어가는 외나무다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덕봉산 해안탐방로는 기암괴석이 있는 해안을 따라 바다를 감상하며 한 바퀴를 돌 수 있습니다.
탐방로 중간쯤 갈대숲이 우거진 데크길을 올라 덕봉산 정상으로 올라가면 동해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옵니다.

해안탐방로를 한 바퀴 돌고 전망대까지 올라갔다 오시면 거리는 약 2km,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초곡 용굴촛대바위길

초곡 용굴 촛대바위길 입구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는 초곡 용굴 촛대바위길은 길이는 짧지만 강릉의 부채길 못지않게 수려한 해안 경관을 자랑합니다.

전 코스가 잔도길 데크로 이어져 있으며 전망대와 촛대바위 그리고 거북바위, 사자바위, 포토존광장, 출렁다리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를 지나 모퉁이를 돌아서면 기암괴석의 향연이 눈앞에 펼쳐지는데 그 모습은 과히 장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왕복 거리는 1.5km 정도이며 시간은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현재 삼척시는 초곡 용굴 촛대바위길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자 50여 억 원을 들여 용굴전망대에서 용화해수욕장까지 2.7km를 연장하기로 결정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코스 새천년 해안도로

삼척 이사부길

삼척 해변에서 삼척항까지 해안 따라 이어지는 도로가 새천년 해안도로이며 이 길을 걸어서 가면 삼척 이사부길입니다.

4.7km를 차를 타고 해안을 따라 굽이굽이 돌며 동해바다를 감상하는 이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길입니다.

중간중간에 정차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으며 차를 세우고 절경을 가까이서 좀 더 오래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새천년 해안도로변에 조성된 비치조각공원은 넓은 야외무대가 있어 잠시 쉬어가면 좋습니다.
다양한 모습의 조각품들과 새천년의 소망을 담아 2000년 건립한 소망의 탑도 보실 수 있습니다.

삼척항 쪽으로 조금 더 내려가면 사자바위가 있는 이사부광장이 나옵니다.
이사부장군의 우산국 정벌에 관한 역사적 스토리가 있는 이곳에서 매년 삼척 대게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겨울 삼척여행 에필로그

겨울, 갑자기 여행이 필요한 순간 청정수소드림시티 삼척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분명 이유 있는 삼척여행으로의 여행은 늘 설레고 즐겁습니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삼척으로 떠나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